수면에 필요한 조건


거위털이불, 오리털이불, 이쁜이불, 호텔이불, 따뜻한이불
1. 피는 수면중에도 신선한 공기를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공기를 받아들이는 폐포는 완전히 팽창되면 체표 면적의 60배에 달하며, 뜨거운 공기일 때에는 팽창(폐포가 열리는 것)되고 부풀어 올라서 산소를 받아들이는 기능이 최고조에 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신체가 필요로 하는 공기는 벽이나 창 등으로 가려지지 않은 공기가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좀 더 차가운 공기일수록 폐를 통하여 핏속으로 더 많은 산소가 유입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위털이불, 오리털이불, 이쁜이불, 호텔이불, 따뜻한이불,
2. 외부의 열에 의지하지 않고 잠을 잘 때 인체는 적정 체온을 유지하여 신진대사를 하는 가운데 신선한 공기를 받아들이는 기능이 강화됩니다.
거위털이불, 오리털이불, 이쁜이불, 호텔이불, 따뜻한이불,
3. 체온을 섭씨 36.5℃로 유지하기 위해 외부의 열에 의지할 수록 인체 자체의 발열기능이 저하됩니다.
그 이유는 열을 내기 위해서 신체가 신진대사를 할 필요를 느끼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뜻한 방안의 공기는 폐포의 기능을 약화시키고, 인체가 열을 내기 위해 신진대사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게 합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가 먹은 음식의 영양소가 핏속으로 들어가서 신체의 각 조직에 생명(에너지)를 공급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므로 음식을 소화 흡수시키는 소화기관의 기능은 위축되고 무기력해집니다. 그런 결과로 위하수, 만성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복통, 치질, 변비, 설사 등의 좋지 않은 상태와 불완전한 소화로 생긴 노폐물로 인해 당뇨, 고혈압, 관절염, 암 등의 여러가지 좋지 않은 질병의 기초를 낳게 됩니다.
거위털이불, 오리털이불, 이쁜이불, 호텔이불, 따뜻한 이불

수면중에 피의 항상성이 회복되어 가장 좋은 피의 흐름을 통하여 신체를 회복합니다. 조직 속의 노폐물을 잘 배출하게 하기 위해서는 차고 신선한 공기가 가장 좋습니다. 잠자는 환경은 외부의 따뜻한 온도에 의지하지 않는 상태에서 피부를 감싸줌으로 신체를 외부의 찬 공기로부터 차단시키는 반면, 신체가 스스로 열을 발산함으로서 체온을 보존케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수면법입니다. 이때 흡수된 영양소는 좋은 피와 조직으로 바뀌는 반면, 체내의 노폐물은 폐 또는 피부를 통하여 배출됩니다. 이러한 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피부가 가렵거나 이전에 다쳤거나 이상이 있었던 곳에서 다시 호전반응이 나타나는데, 이는 치료되는 과정중의 하나입니다. 인체는 열을 내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노폐물을 태워버립니다. 질병의 원인인 노폐물이 체내에서 제거되기 때문에 건강이 회복되는 것입니다.
다운뱅크, 거위털이불, 오리털이불, 이쁜이불, 호텔이불, 따뜻한이불

모든 새와 가금류. 즉, 집에서 기르는 닭, 오리, 거위 그 외 야생 조류인 꿩, 까치, 참새 등 모든 날짐승들은 그들의 몸에 붙어있는 털을 이용해서 외부로부터 오는 찬 공기를 차단하는 반면, 신체 내에서 발산하는 체열로 체온을 유지합니다. 집에서 기르는 개도 여름이 오면 보온의 필요성이 줄어들어 털이 빠졌다가 겨울에 접어들면서 많은 털이 다시 납니다.
거위털이불, 다운뱅크, 오리털이불, 이쁜이불, 호텔이불, 따뜻한이불


자연가운데서 외부의 온도를 의지하지 않고 24시간 신선한 공기를 접하는 모든 산짐승들은 생로사. 즉, 수명이 다해서 죽지, 병들어 죽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면 집에서 가두어 놓고 기르는 가축은 질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람 또한 스스로 집이라는 감옥속에 자신을 가두고, 탁한 공기를 거듭 호흡하면서 병들어 갑니다. 털의 특성을 살펴보면, 짐승의 옷인 털은 열전도성이 가장 좋습니다. 반면에 공기는 열전도성이 가장 낮습니다. 이러한 특성이 새나 짐승의 몸에 있는 털에 적용됩니다. 짐승이나 새들은 체내에서 발산되는 열이 피부에 붙어있는 초전도체인털에 전달되고 이 털은 조밀한 털 사이에 있는 공기층을 데웁니다. 그러면 털 사이에 있는 공기층의 열은 쉽게 식지 않는 반면 외부의 찬 공기 또한 조밀한 털에 의해 차단되므로 체온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해서 만든 옷이 오리털점퍼, 무스탕 (양털 옷) 등이 있습니다.



생명의 법칙을 연구해 볼 떄 인체가 생존을 위해 수면 중에 필요로 하는 환경의 조건을 살펴보면, 우리가 집안에서 잠을 잔다면 신선한 공기를 접하기 위해 침실의 창을 활짝 열어야 하며, 침낭이나 이불 등으로 보온해야 합니다. 야외에서 생활한다면 텐트 안에서 잠을 자는 것과 같습니다. 이 문제는 상식적인 면에서 이해가 되지만, 오늘 이 시대에 우리가 사는 환경과 생활습관에 비추어 볼 때 생소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며칠만 이렇게 잠을 자면 신체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추운 곳에 사는 에스키모의 기초 대사율은 온대, 열대지역에 사는 사람보다 15~30퍼센트가 높습니다. 똑같은 일을 한다고 해도 에스키모는 15~30퍼센트의 에너지를 더 소모합니다. 그래야만 추운 날씨속에서도 열대에 사는 사람과 똑같이 섭씨 36.5℃의 체온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 표면의 혈관도 확장되어 있어 손과 발로 향하는 혈액의 양이 다른 곳에 사는 사람들보다 50~70퍼센트가 더 많습니다. 그래서 손, 발, 얼굴 등은 추위에 강해져서 피부의 온도 회복도 따뜻한 곳에 사는 사람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인체가 외부 온도에 따라 반응을 일으킨 결과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영양가 높은 음식을 먹고 활동량(운동량)은 적으면서 따뜻한 실내에서 잠을 잡니다. 그래서 먹은 음식은 좋은 피로 만들어질 기초적 신진대사가 되지 않아 몸 안에서 부패되고 피는 불결해지며, 혈액순환 또는 저하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신체의 전반적 조직의 기능 또한 약해지고 병이 듭니다.




질병에서 회복되길 원한다면, 한 가지 일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 하는 일, 곧 신체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수면법에 따른 올바른 상식과 선택이 필요함을 알아야 합니다. 물론 섭취하는 음식은 열과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습기 없는 음식과 볶은 곡식을 먹는 조건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온도가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겨울일수록 치료 효과는 증가됩니다. 공기가 신선한 장소에서 난방을 이용하지 않고 하늘의 신선한 공기를 그대로 접하고 자는 저온 수면 치료법은 신체의 영양 흡수를 완전하게 해줍니다. 신체가 체열을 일으키고 유지하기 위해 영양 흡수 기능의 증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음식을 소화 흡수하는 내부 장기의 기능이 활성화되어 우리가 먹는 음식이활력있는 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거위털이불, 오리털이불, 이쁜이불, 다운뱅크, 따뜻한 이불


출처 : 볶은 곡식 건강 동호회


 

Posted by 엔플러스포인팅